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삶의 길에서 바라보는 법' 외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삶의 길에서 바라보는 법' 외

쭌이네 빠더 2018. 3. 30. 08:00

삶의 길에서 바라보는 법     _ 지식in



삶의 길에서 성실하고 좋은 삶을 엮어가며 살고 싶지만 세상은 때론 우리의 생각과 정 반대로 갈 때가 많다.


그것은 자연의 순리라고도 할 수도 있지만 당신을 실험하는 세상의 가르침으로 좋게 받아드려라.


그 가르침에서 이겨내야만 진리의 길을 갈 수 있다.


마음은 미래에 있고 삶은 늘 조급하고 위급한 길을 걷고 있지만 살아가는 일이 고통과 시름이 있다하여 


오늘의 삶을 미워하여서는 아니된다. 삶을 사랑하며 살아라. 삶은 사랑이고 사랑은 삶인 것이다.


우리들의내일은 시원한 바람과 향기로운 꽃으로 물든 그런 천국이어야 한다.


나의삶을 위하여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길이 미래를 여는 행복의 길일 것이다.


성실의 삶을 몸에 익혀라. 성실은 많은 행복을 가져다주는 밑거름인 것이다.


세상을 흔들림 없이 살고 싶지만 사람을 미워하고 시기하고 악하게 만드는 것이 세상의 얼굴인 것.


그것을 다 상대하고 살다보면 내 몸과 내 정신이 병들어 자신의 삶이 위태해진다.


대충보다는 인내와 명철한 판단으로 대처를 잘 해야 한다. 버릴 것은 버리고 잡을 것은 잡으라는 말일 것이다.


꽃은 열흘 아름답지 않고 사람은 평생 한결 같을 수 없다. 그것은 저마다의 욕심과 악업을 쌓으며 인간은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의미의 정도야 어찌될지 모르지만 좋은 글과 좋은 생각으로 마음의 크기와 생각을 


넓히려 정진하고 또 정진해야 할 것이다.


사람에게는 저마다의 특징과 향기가 있듯 좋은 품성을 가지려 애쓰고 좋은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그 삶의 열매는 


찬란하게 빛날 것이다. 견실한 삶의 보람은 자신에게서부터 시작된다. 늘 현실을 직시하며 삶을 살아가라.


삶의 길에서는 모든 것이 정당화 될 수도 있고 모든 것이 비합리적일 수도 있다. 항상 뒤를 돌아보며 삶의 길을 


모색하고 어제의 실수를 반성하는 자세로 내일을 아름답게 만들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으면 좋겠다.


인생의 길에서는 작은 배려에 고마워하며 작은 일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자세야말로 큰 것을 얻는 길일 것이다.


모든 삶은 다 작은 것에서 화가 되고 복이 되어 오는 법, 세삼하게 주위를 살피며 살아가야 겠다.


삶을 살면서 떠나버린 것에 아쉬워 하지 말고 잃어버린 것에 한탄하지 말라.


이미 가버렸다면 가버린 것에 아쉬워 할 시간이 지금 우리의 시대에는 없다. 그 전에 충분한 노력과 정성을 


다하였다면 그것으로 인연은 다 한 것이다. 지금은 내 마음을 추스르고 희망을 다시 찾을 때이다.


행복은 서로가 나눠 가질 줄 알고 아픔 또한 나누어 가지어 삶의 길에서 정이 가득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주는 것이 있으면 받는 것이 있듯 삶은 반드시 되돌아오는 법.


인내아말로 행복을 가질 줄 알고 웃음을 가질 줄 아는 사람의 미덕이다. 인내심 없이 우왕좌왕 하다보면 모든 것이 


가벼워지고 삶의 길에서 심하게 흔들릴 수 있다. 참고 다스리는 법을 알아야 한다.


내일을 여는 힘은 우리의 몸과 정신에서 가구어지고 현실의 열매가 되는 것 사랑의 힘으로 스스로의 가슴과 


정신에 꽃씨를 뿌려 삶을 사랑하고 삶을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오늘도 열심히 살아가는 당신 


그것이 삶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가장 빠른 행복의 지름길일 것이다.









산다는 것과 초월한다는 것     _바바하리다스



진정한 기쁨은 세상에 대한 모든 관념을 벗어던질 때 찾아온다. 이 세상 자체가 바로 관념들의 덩어리이다.


규척적인 명상수행과 삶의 자체에 대한 신뢰감을 키워 나감으로 우리는 그 진정한 기쁨의 경지에 다다를 수 있다.


삶의 과정에서 겪는 많은 일들 기쁨과 슬픔, 성공과 좌절, 이 모든 일을 삶의 성숙이라는 입장에서 받아들여보라.


그 대 존재의 차원에서 변화가 온다.


우리 안에 있는 참나는 순수의식 자체이며 스스로 빛나는 촛불과 같다. 인생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거기에


만족이 있다. 찾아오는 대로 받아들이면 된다. 거기에 평화가 있다.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을 때 거기에 고통이 있다.


깨달음을 얻은 사람은 언제나 평화 속에서 있어서 그 평화가 주위로 퍼져나간다.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 평화는 정신적인 힘으로 높은데서 흘러내리는 물과 같다. 햇살이 주변을 밝히고 따뜻하게 하는 것과 같다.


몸 속에 깃든 영혼은 지고한 존재이다. 몸은 영혼이 거주하는 신전이다. 영혼 속에 신의 생명력이 숨쉬고 있다.


자유로운 선택으로 이루어진 이 세계에서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집착을 원하면 욕망에 따라 고통을 얻을 것이요, 초연함을원하면 그에 따라 평화와 자유를 얻을 것이다.








이 순간은 완벽한 것이다.     _ 오쇼 라즈니쉬



정신의 청정함에서 만족이 생긴다. 


만족이라 함은 자신이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든 아무런 불평 없이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불평하지 않고 그냥 받아들일 뿐 아니라 주어진 것에 감사하고 기뻐하는 것이다. 이 순간은 완벽한 것이다.


마음이 이 순간에서 벗어나지 않을 때, 다른 시간을 구하지 않을 때, 다른 장소를 구하지 않을 때, 다른 존재의


방식을 요구하지 않을 때, 구하는 마음을 놓을 때, 새들이 노래하는 것처럼, 꽃이 피어나는 것처럼, 


별들이 춤추는 것처럼 지금 여기에서 기뻐한다.


바로 지금 이 순간이 모든 것이요, 전체요 완벽함이다. 여기에 더 보탤게 없다.


미래를 내려놓고 내일을 내려놓을 대 만족이 찾아온다. '지금'이 유일한 시간이요 영원이 될 때 만족이 찾아온다.








깨어잇는 의식으로 살아라    _오쇼 라즈니쉬



순간 마다 일을 자각하며 깨어 있는 의식으로 살아라. 과거가 아니라 현재에 살아라. 위험을 감수하라.


그러면 그대는 주변에 전혀 다른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볼 것이다.


삶이 황홀해진다. 삶이 깊이와 의미를 갖기 시작한다. 취한 듯이 짜릿하고 황홀한 삶이 전개된다.


순간 순간 살아갈 대 그대는 지식에 따라 살지 않는다. 지식은 과거로부터 온 것이기 때문이다. 과거를 버리고 


순간 순간 살아갈 대, 매 순간 과거를 죽이면서 살아갈 때, 그대는 어린아이처럼 천진 난만한 삶을 산다.


어린아이처럼 사는 것, 이엇이 현자의 삶이다. 예수는 '어린아이처럼 되지 않는 한 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한다. 지식에 매이지 않는 삶을 살아야 한다. 경이감이 넘치는 눈을 갖고 천진난만 하게 살아야 한다. 


항상 놀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삶은 놀라운 일로 가득하다! 이 놀랍고 경이로운 일들을 보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먼지가 그대의 눈을 가렸기 


때문이다. 지금도 사방에서 경이로운 일들이 일어난다. 삶은 기적이다.어떻게 권태를 느낀단 말인가? 


삶은 한의 기적이다. 삶은 터무니 없고 우스꽝스런 일로 가득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