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 외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 외

쭌이네 빠더 2018. 3. 31. 08:00

사랑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     _ 좋은글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자슴이 두근거리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즐거워집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겨울도 봄 같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겨울은 겨울입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눈빛을 보면 얼굴이 붉어지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웃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할 말을 다 할 수 없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다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매일 기억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가끔 기억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무엇이든 다 주고 싶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것만 해주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딴 사람에게 잘해주면 샘이 나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단 사람에게 잘해주면 아무렇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눈빛은 빤히 볼 수 없지만 좋아하는 사람의 눈빛은 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울고 있으면 같이 울게 되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울고 있으면 위로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멋을 내게 되지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은 슬플 대 생각나지만 좋아하는 사람은 고독할 때 생각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은 길어도 짧게 느껴지지만 좋아하는 사람과의 시간은 넉넉합니다.


사랑하는 마음의 시작은 눈에서부터 시작되고 좋아하는 사람의 시작은 귀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좋아하다 싫어지면 귀를 막어버리면 끝나지만


사랑하는 마음은 눈꺼풀을 덮어도 포도송이 같은 구슬로 맺히는 눈물이 납니다.









욕심 하나 버리면 보이는 사랑     _ 좋은글



욕심은 또 다른 욕심을 낳습니다. 욕심으로 가득 찬 마음은 불안하고 초초합니다.


순리를 알아야 했습니다. 세상사는 욕심으로 되는 게 아니고 순리가 있음을 그 순리의 흐름을 배반하고 


욕심으로 채워진 마음은 더 큰 욕심만 자꾸 밀려옵니다.


욕심은 또 다른 욕심을 부르고 그 고리는 끝이 없습니다. 내가 불안할 대 알았습니다.


욕심으로 채워져 버린 마음이 내 안에 있음을 


그대 사랑 찾아가는 길에 편안한 마음으로 욕심부터 내려놓아야 겠습니다.


다시 시작하고 싶은 첫마음으로 다시 향해가는 처음 같은 기분으로 그대를 사랑하는 마음은 


욕심부터 내려놓으려 합니다. 그러지 못한다면 그대를 사랑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대에게 가는 길은 해맑고 깨끗한 순백 같은 마음이어야 합니다. 다 내려 놓으려합니다.


내게 더 소중한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그들로 인해서 난 이미 다 채워져 가는 풍요로운 삶입니다.









진정한 사랑이란      _ 톨스토이


'자신을 사랑하듯이 이웃을 사랑하라' 라는 말은 스스로를 먼저 사랑하고 그러한 사랑에서 우러난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타인에게 선을 행하라는 말이다.


자신에 대한 사랑이 당신의 마음속에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품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누군가로부터 먼저 사랑받은 후에 그만큼 되돌려주겠다는 생각은 바람직하지 않다.


대가를 바라는 것은 진정한 사랑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랑은 먼저 선을 행하려는 진실된 마음이 눈에 보이는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랑과 믿음 그리고 행복      _ 좋은글


사랑은 인생의 흐뭇한 향기이자 우리의 인생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는 인생의 따뜻한 햇볕입니다.


가정에서, 사회에서, 그리고 이웃 간에 흐뭇하고 아름다운 정을 나누고 삽니다. 


그 고운 정속에서 아름다운 사랑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랑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인생을 희망과 용기와 기대를 가지고 살아 갈 수가 있습니다.


인간에게는 정의 아름다움과 흐뭇함이 있기 대문에 괴로운 인생도 기쁜 마음으로 살아 가는 것입니다.


사랑한다는 것은 상대방에 대하여 따뜻한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내가 사랑의 주체가 되어 누구를 사랑하는 동시에 내가 사랑의 객체가 되어 누구의 사랑을 받아야 합니다.


내가 사랑할 사람도 없고, 나를 사랑해 주는 사람도 없을 대 나의 존재와 생활은 무의미와 무가치로 


전락하고 맙니다. 사랑이 없는 인생은 풀 한포기 없는 사막과 같고 샘물이 말라버린 샘터와 같습니다.


생에 빛을 주고, 향기를 주고, 기쁨을 주고, 보람을 주고, 의미를 주고, 가치와 희망을 주는 것이 곧 사랑입니다.


사랑은 우리 생활의 등뼈요, 기둥입니다. 인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애정의 향기를 항상 발산해야 합니다.


나는 너를 믿고, 너는 나를 믿을 수 있어야 합니다. 서로 믿기 대문에 같이 잘 살 수 있고 같이 일할 수 있고,


같이 친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 협동, 화목, 대화, 희생, 봉사 등 인간의 아름다운 덕이 모두 다 믿음과 신의의 토대위에서 비로소 가능합니다.


신의와 믿음의 질서가 무너질 때 모든 것이 무너지고 맙니다. 


사랑과 믿음 그리고 행복은 하나의 가치임과 동시에 삶의 기초입니다.


사랑과 믿음, 창조의 토대위에 행복의 탑을 쌓고 즐거운 생활의 요람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우리일 때 인생은 아름다워집니다.








내 마음의 밝은 미소      _ 지식in


내 마음의 밝은 미소는 삶이 아무리 힘들고 지칠지라도 그 삶이 지칠 줄 모르고 새로운 용기와 희망으로 끊임없이

샘솟아 나게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힘이 들고 지칠 때는 내 모든 것을 이해하고 감싸주시던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으로 미소 지으며 어루만져 주시던 그 기억들을 생각하고 그것을 마음에 담아보십시오. 그리고 내 자신의 


삶이 불안해 질 때마다 아버지의 굳은 의지의 삶을 생각하며 온 가족에게 보여주셨던 믿음직한 웃음을 가슴에 


담아 보십시오 . 그러면 어느새 마음은 새로운 평화를 느기고 든든함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가슴에서 순간, 


순간 그리는 마음은 나를 사랑해 주시던 이들의 웃음으로 인해 새로운 빛과 용기를 일으키게 되므로 


"밝은 미소"는 생활의 여유로움을 가져다주는 삶의 샘물과도 같은 것이랍니다. 나에게 주어진 삶 중에서 나를 


바라보며 나의 못난 모습까지도 웃음으로 감사 줄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히 나의 행복일 것이며 나 도한 나를 


사랑하는 사람에게 함박웃음으로 힘이 되고 싶은 마음이 무한정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밝은 미소"를 가지려면 


먼저 자신의 마음을 예쁘고 아름답게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에게 속삭여보세요. 나는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한다고. 그리고는 또 말하세요. "당신의 밝은 웃음을 내 마음에 살포시 안았더니 당신의 


심장이 나의 가슴에서 뛰네요."라고 그러면 그이도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