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자신을 들여다보는 삶' 외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자신을 들여다보는 삶' 외

쭌이네 빠더 2018. 3. 28. 08:00

자신을 들여다보는 삶     _ 좋은글



"자신을 알려거든 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유심히 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거울임은 두말할 나위가 없는 까닭입니다.


좋은 것은 좋은 대로 받아들이고 나쁜 것은 그것이 왜 나쁜 것인가를 알게 되는 것으로 \


자신에게 유익함을 주게 됩니다.


먼지가 없는 깨끗한 거울은 자신의 모습을 환하게 보여주지만 먼지가 가득 낀 거울은 


자신의 모습을 희뿌옇게 보여주는 이치와 같습니다.


그러므로 자신 또한 상대방의 거울인 까닭에 경거망동을 삼가고 바른 몸과 마음을 지녀야 하겠습니다.


자신을 살피고 돌아볼 줄 아는 가삶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보다 


더 아름답고 평안한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을 살피고 들여다보는 것으로 해서 자신의 옳고 그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쳐서 바로 잡아야 하고 어긋난 거이 있으면 제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반듯한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사람이 된다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살다보니     _ 지식in



살다보니 돈보다 잘난 거 보다 많이 배운 거 보다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살아가다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 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내가 살려하니 돈이 다가 아니고 잘난 게 다가 아니고 많이 배운 게 다가 아닌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사람과 사람에 있어 돈보다는 마음이 잘남보다는 겸손을 배움보다는 깨달음을 반성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너를 대함에 있어 이유가 없고, 계산이 없고, 조건이 없고, 


어제와 오늘이 다르지 않은 물의 한결같음으로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산다는 건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고, 그 마음을 소중히 할 줄 알고, 


너 때문이 아닌 내 탓으로 마음의 빚을 지지 않아야 한다.


내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맑은 정신과 밝은 눈과 깊은 마음으로 눈빛이 아닌 시선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인생의 소중한 참맛     _ 바바하리다스



인생이란 한 인간의 탄생과 성장, 뇌쇠와 사망에 이르는 일련의 지속적인 활동과정이다.


세상에 태어난 인간들은 살아가며 저마다 물질을 갈구하고 어떤 대상에 집착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소유를 위해 싸우고 서로 착취한다. 


인간은 끝없는 욕망 앞에 조바심치며 안달하는데 이것이 분노와 증오, 시기를 낳는다.


그리하여 탄생에서부터 죽음에 이르는 순간까지 커다란 고통을 지니게 되는 것이다.


인생의 소중한 참맛을 볼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덧없는 쾌락에 빠져들지 말고, 얕은 감각의 대상에 얽매이지 말라. 죽음 또한 인생의 한 부분으로 받아들여라


그대에게 찾아드는 모든 것은 그저 즐겨라. 


이 길만이 그대가 더 이상의 고통스런 짐으로부터 해방되는 길이며 진정 평화로운 세상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지혜로운 삶     _ 게이트



모든 세상 사람들이 정말 알아야 할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삶뿐만이 아닌 죽음 또한 내 경험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랍니다.


삶은 죽음에 의해 사라지는 것이 결코 아니며, 단지 삶의 선택에서 죽음의 선택으로 바뀌는 것 뿐이랍니다.


나는 살아 있을 때도 있고, 죽을 때도 있습니다. 삶도 나의 소유이고, 죽음도 나의 소유입니다.


삶을 가져 보기도 하고, 삶을 버려보기도 하는 것입니다.


즉, 있어도 보고, 없어도 보는 것일 뿐. 나는 늘 그 소유에 대한 선택의 현장에 있습니다.


가질 것인가 말을 것인가, 취할 것인가 버릴 것인가.


그러므로 그 어느 존재의 형태에 있든 그것에 연연할 것이 없습니다. 


자신의 육체를 선호하면 육체를 가지게 될 것이고, 영체를 선호하면 영체를 가질 것입니다.


또한 그 밖의 다른 존재 형태를 원하면 그 형태를 띌 것이고, 무형의 존재로 머물러 있겠다 하면 그리 될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이 나의 선택의 자유입니다.


사람들은 삶에 죽음을 적용시킬 줄 알아야 합니다. 내 삶에 죽음을 포함시킬 때, 그 삶은 지혜로워 집니다.


내 삶에 죽음을 포함시킬 때, 그 삶은 여유로워지며 초연해집니다. 그 삶은 긍정적이 되면, 의미가 깊어집니다.


그 때 그러한 삶은 진정한 경험과 성장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나의 선택으로 이루어진 육체적인 삶이라는 자각아래 그 사람은 바로 세상 속의 삶 속에서 소중한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치는 다름 아닌 나의 자유를 만끽하는데 있는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