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경북 영천 가볼만한 곳
- 사자성어
- 시베리아 문학기행
- 세종 정조 연산군 광해군
- 저렴한 광고
- 좋은 글
- #마케팅
-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 가족여행
- #겨울여행
- 대구 옻골마을
- 경주 경주여행 펜션
- 왕과 신하들
- 여행에시이
- #온라인광고
- YTN광고
- #제주도_가족여행
- 돈 아끼는 방법
- 인생 조언 격언
- 청도 빛축제펜션
- 새로운 광고
- 첨성대 최부자집 교리김밥
- 한경TV광고
- 조선시대 역사 도서
- 경주여행 가족여행
- #제주여행
- 웅촌면사무소
- 추천도서
- 신규매체
- #제주가족여행
- Today
- Total
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1 본문
최근 많은 광고주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 기법 중의 하나인
바이럴 광고와 관련하여 관련된 용어 및 방법등을 간단히 살펴보려 합니다.
바이럴광고는 기본적으로 구전마케팅의 한 분류입니다.
정보검색 또는 사용후기 등을 통해 제품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초기 소재제작비용이 필요하지 않고 최소한의 비용으로도 집행이 가능하여
특히 중소기업에서 처음 홍보활동 시작시 많이 사용합니다.
간략히 관련된 용어 정의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1. 바이럴 광고란?
- 간접적인 블로그 홍보 방법을 통해 거부감 없이 타겟에게 인지
- 사용 후기, 우호적 글을 통해 관련 검색 시 관련 자료를 통해 친밀도 상승
-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상승 유도
등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바이럴 광고의 종류에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동영상홍보, 게시판 활용 등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2. 바이럴 활동단계는? 각 단계별로 차별성을 두고 진행합니다.
- 1단계 (인지도 제고) : 제품의 전달 전달과 사용 필요성 인지에 주력하여
기대심리를 통한 구매욕구와 공감대 형성을 목표합니다.
- 2단계 (기대/구대유도) : 관심 및 호기심을 자극하여 이슈화 및 체험 후기 등을
통해 구매 유도를 목표합니다.
- 3단계 (체험 확산) : 구매 / 사용 후기등 긍정적 체험 사례 확산을 통해
지속 구매와 입소문을 통한 구매확산이 목표입니다.
3. 블로그 마케팅이란?
- 일 평균 500~1000명 이상의 방문수를 가진 블로거들을 활용합니다.
- 개인적인 공간의 게시물로 게시물에 대한 특별한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기본 방문자외 맞춤 키워드를 통해 상위 노출을 유도하여 높은 전달을 유도합니다.
4. 파워블로그 마케팅이란?
- 네이버등에서 특정 관심 분야에 대해 인증을 받은 블로거를 활용합니다.
- 이미 확보되어 있는 많은 이웃의 스크랩을 통한 확산을 유도합니다.
- 파워블로거들은 이미 인플루언서로서 방문자들의 신뢰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 지속적이고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5. 카페 마케팅이란?
- 카페 특성에 맞춰 정확한 타겟층 공략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타겟별/특성별 분석을 통해 타겟 맞춤형 컨텐츠 배포가 가능합니다.
- 유저 참여형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여 구전마케팅이 수월합니다.
- 기 보유한 높은 회원수로 회원들의 추가적인 포스팅을 통해 추가적인 노출이 가능합니다.
6. 지식인 마케팅이란?
-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여 Q&A 형태를 통해 상품에 대한 신뢰도 향상이 가능합니다.
- 직접적인 키워드 검색을 통한 노출로 맞춤형 게시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 상위 노출이 아니어도 누적 및 최신 검색을 통한 조회수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각 포털별 관심도가 높아 효율적인 바이럴 활동으로 많이 활용됩니다.
- 독립적인 활동보다 다른 바이럴 마케팅 활동과 연계하여 진행시 시너지 효과가 높습니다.
7. 상위 노출 키워드 마케팅이란?
- 검색으로 인해 노출 되는 키워드들은 거의 모두 1페이지에서 해결됩니다.
- 따라서 카페, 블로그, 지식인등을 통해 진행된 포스팅 등 바이럴 활동들의 상위 노출이 필요합니다.
- 검색어 설정을 통해 특정 제품 또는 정보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노출을 유도함으로써
정확한 타겟팅 노출을 통해 장기적으로 잠재고객 확보됩니다.
- 상위 페이지 노출로 인해 해당 상품 및 정보 포스팅의 조회수 증가로 확대됩니다.
8. 연관검색어란?
- 모바일 및 PC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시 연관검색어 영역에 노출되는 홍보활동입니다.
- 검색창에 검색어를 엄선한 선별과정을 통해 선정합니다.
- 검색시 자동으로 연관 검색어 영역에 노출됩니다.
- 검색어 입력과 동시에 브랜드를 자동으로 노출시켜 클릭 및 사이트 유입을 유도합니다.
- 자연스러운 유도를 통해 타겟이 강제적 유입이 아닌 자연스러운 유입을 통해 인바운드 효과를 기대합니다.
너무 많은 글은 너무 힘들어질 수 있으니 추가적인 내용은 내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tvN 수목드라마 '마더' 살펴보기 (0) | 2018.01.25 |
---|---|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2 (0) | 2018.01.24 |
인터넷라디오 광고 소개 (0) | 2018.01.22 |
명보극장사거리 맛집 '원두막' 오리백숙 (1) | 2018.01.21 |
도서 무라카미하루키의 '기사단장죽이기' (0) | 2018.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