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마케팅
-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 #온라인광고
- 시베리아 문학기행
- 신규매체
- 한경TV광고
- 새로운 광고
- YTN광고
- 경주 경주여행 펜션
- 돈 아끼는 방법
- 저렴한 광고
- 가족여행
- 대구 옻골마을
- #제주가족여행
- 세종 정조 연산군 광해군
- 조선시대 역사 도서
- #제주여행
- 경주여행 가족여행
- 첨성대 최부자집 교리김밥
- 웅촌면사무소
- 사자성어
- 왕과 신하들
- 좋은 글
- #제주도_가족여행
- #겨울여행
- 청도 빛축제펜션
- 추천도서
- 경북 영천 가볼만한 곳
- 인생 조언 격언
- 여행에시이
- Today
- Total
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2 본문
지난 번 글에 이어서 관련 용어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9. 지도상위 노출이란?
- 모바일 및 PC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시 지역정보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 기존 및 신규 등록 업체가 MSEM / SEM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 지도영역에서 정확도를 높여 상위에 랭크되게 하는 마케팅방법입니다.
- 특히 병원 / 맛집 / 펜션 등 검색이용자에게 클릭을 유도하여 직접적인 관심 고객을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실제구매/방문 유도하게 됩니다.
- 정확한 카테고리 및 분류에 적합한 키워드의 선정이 필요합니다.
10. 사이트 상위노출이란?
- 특정키워드 검색시 광고영역이 아닌 일반 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 PC / 모바일 검색에 특화되어 있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의 일반 사이트의 상위에 랭크시키는 마케팅입니다.
- 검색시, 사이트 영역의 상위 랭크 노출을 통해 검색자에게 신뢰성을 높여 클릭을 유도합니다.
- 정확한 카테고리 및 분류에 적합한 키워드의 선정이 필요합니다.
11. 자동완성 검색이란?
- 특정키워드 검색시 검색창에 자동으로 검색어가 완성되는 형태입니다.
- 자동으로 연관 키워드를 노출하게 만드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함과 동시에 연관 키워드 및 업체명을 자동으로 노출시킵니다.
- 클릭 유도 및 업체 정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마케팅입니다.
-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2. 키워드 마케팅이란?
- 키워드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은 상위 1~10위 사이트 위주로 이루어집니다.
- 키워드 검색으로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이 진행 된 경우에만 과금되는 CPC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일반 검색 광고보다 합리적으로 광고 운영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세부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로 광고 효율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키워드에 대한 필터링이 필요합니다.
13. SNS 마케팅이란?
- 실시간 정보 전달을 통해 빠른 이슈화가 가능합니다.
- 이벤트나 흥미 위주의 컨텐츠 제작을 통해 빠른 입소문 확산에 용이합니다.
- 모바일 연동으로 유저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도 가능합니다.
- 이벤트 등 이슈이후 확보된 이웃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 확보된 이웃들만으로도 적극적 참여를 통한 이벤트 이슈가 가능합니다.
14. 언론 홍보 마케팅이란?
- 공신력 있는 언론매체를 활용하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브랜드 및 기업정보에 대한 어필이 가능합니다.
- 지면 광고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 언론 기자의 공신력을 활용하여 정보성 컨텐츠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포털화면 노출을 통해 단기간 트래픽 증가가 가능합니다.
15. 온라인 클리어링이란?
- 1개의 부정적인 글은 10개의 긍정적인 글보다 파급효과가 강합니다.
- 부정적인 글은 구매자의 구매율과 신뢰도를 하락 시킵니다.
- 우호적인 글과 정보/후기 성 글의 작성을 통해 맞춤 키워드로 밀어냅니다.
- 많은 물량의 게시물이 필요한 작업으로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16. 배너광고란?
- 현재 가장 대중적이며 가장 활용이 높은 온라인 광고 형태입니다.
- 포털 메인화면 광고 집행시 단 기간내에 가장 많은 방문자의 유입이 가능한 광고매체입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 브랜드 홍보 및 이미지 구축 효과가 높습니다.
- 배너 광고를 진행을 통해 홈페이지 트래픽 증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17. 서포터즈 마케팅이란?
- 최근 기업들에게 주목 받는 마케팅 기법중 하나입니다.
- 제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을 기반으로 체험형 컨텐츠 제작이 용이합니다.
- 흥미 위주의 미션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 제작도 가능합니다.
- 서포터즈들의 블로그나 SNS를 활용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서포터즈 자체의 이웃 및
친구등 다수의 자발적 참여 및 덧글을 통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주요 용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각 매체마다 특징과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홍보활동의 주요 목적에 맞춰
마케팅 방법을 설정 운영해야합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진행하시길 기원합니다.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다시보기 광고 소개 (0) | 2018.01.26 |
---|---|
tvN 수목드라마 '마더' 살펴보기 (0) | 2018.01.25 |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1 (0) | 2018.01.23 |
인터넷라디오 광고 소개 (0) | 2018.01.22 |
명보극장사거리 맛집 '원두막' 오리백숙 (1) | 2018.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