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2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온라인 및 바이럴 마케팅 기본 개념 소개 2

쭌이네 빠더 2018. 1. 24. 08:00

지난 번 글에 이어서 관련 용어들에 대한 간략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9. 지도상위 노출이란? 

   

   - 모바일 및 PC에서 특정 키워드 검색시 지역정보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 기존 및 신규 등록 업체가 MSEM / SEM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 지도영역에서 정확도를 높여 상위에 랭크되게 하는 마케팅방법입니다.


   - 특히 병원 / 맛집 / 펜션 등 검색이용자에게 클릭을 유도하여 직접적인 관심 고객을

     홈페이지로 유입하여 실제구매/방문 유도하게 됩니다.


   - 정확한 카테고리 및 분류에 적합한 키워드의 선정이 필요합니다.






10. 사이트 상위노출이란?


   - 특정키워드 검색시 광고영역이 아닌 일반 사이트 영역에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 PC / 모바일 검색에 특화되어 있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의 일반 사이트의 상위에 랭크시키는 마케팅입니다.


   - 검색시, 사이트 영역의 상위 랭크 노출을 통해 검색자에게 신뢰성을 높여 클릭을 유도합니다.


   - 정확한 카테고리 및 분류에 적합한 키워드의 선정이 필요합니다.






11. 자동완성 검색이란?

 

   - 특정키워드 검색시 검색창에 자동으로 검색어가 완성되는 형태입니다.


   - 자동으로 연관 키워드를 노출하게 만드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함과 동시에 연관 키워드 및 업체명을 자동으로 노출시킵니다.


   - 클릭 유도 및 업체 정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마케팅입니다.


   - 적합한 키워드를 선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2. 키워드 마케팅이란?


   - 키워드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은 상위 1~10위 사이트 위주로 이루어집니다.


   - 키워드 검색으로 노출이 되더라도 클릭이 진행 된 경우에만 과금되는 CPC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일반 검색 광고보다 합리적으로 광고 운영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세부 키워드 및 연관 키워드로 광고 효율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키워드에 대한 필터링이 필요합니다.






13. SNS 마케팅이란?


   - 실시간 정보 전달을 통해 빠른 이슈화가 가능합니다.


   - 이벤트나 흥미 위주의 컨텐츠 제작을 통해 빠른 입소문 확산에 용이합니다.


   - 모바일 연동으로 유저들과의 소통 창구 역할도 가능합니다.


   - 이벤트 등 이슈이후 확보된 이웃에 대해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 확보된 이웃들만으로도 적극적 참여를 통한 이벤트 이슈가 가능합니다.






14. 언론 홍보 마케팅이란?


   - 공신력 있는 언론매체를 활용하는 마케팅기법입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브랜드 및 기업정보에 대한 어필이 가능합니다.


   - 지면 광고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 언론 기자의 공신력을 활용하여 정보성 컨텐츠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포털화면 노출을 통해 단기간 트래픽 증가가 가능합니다.






15. 온라인 클리어링이란?


   - 1개의 부정적인 글은 10개의 긍정적인 글보다 파급효과가 강합니다.


   - 부정적인 글은 구매자의 구매율과 신뢰도를 하락 시킵니다.


   - 우호적인 글과 정보/후기 성 글의 작성을 통해 맞춤 키워드로 밀어냅니다.


   - 많은 물량의 게시물이 필요한 작업으로 효과가 나타날 때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16. 배너광고란?


   - 현재 가장 대중적이며 가장 활용이 높은 온라인 광고 형태입니다.


   - 포털 메인화면 광고 집행시 단 기간내에 가장 많은 방문자의 유입이 가능한 광고매체입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 브랜드 홍보 및 이미지 구축 효과가 높습니다.


   - 배너 광고를 진행을 통해 홈페이지 트래픽 증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17. 서포터즈 마케팅이란?


   - 최근 기업들에게 주목 받는 마케팅 기법중 하나입니다.


   - 제품이나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을 기반으로 체험형 컨텐츠 제작이 용이합니다.


   - 흥미 위주의 미션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 제작도 가능합니다.


   - 서포터즈들의 블로그나 SNS를 활용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서포터즈 자체의 이웃 및


     친구등 다수의 자발적 참여 및 덧글을 통한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주요 용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각 매체마다 특징과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홍보활동의 주요 목적에 맞춰


마케팅 방법을 설정 운영해야합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진행하시길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