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외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외

쭌이네 빠더 2018. 3. 18. 08:00

이렇게 살아가게 하소서    _ 지식in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꽃 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 같은 의욕을 갖고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 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사랑하며 살게하소서.


가진 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이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시고 그 웃음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게 하소서.


늘어나는 주름살 인생의 경륜으로 삼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남긴 징표로 고이 접어


감사한 마음, 아름다운 마음으로 큰 기쁨속에 살아가게 하소서.


인생이란 결국 혼자서 가는 길 살아온 날들의 경륜이 쌓인 그 무게 노여워도


아무것도 지니지 말고 가벼운 마음으로 그렇게 마음의 부자로 살게 하소서


자연스런 마음으로 다시 돌아가 마음의 호수 하나 가슴에 만들어 놓고


언제나 기도하는 마음으로 근심 없는 시간을 살아가게 하소서


그것이 우리들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게 하소서.








참된 인생을 사는 법     _ 제임스 앨런



나는 주의사람들에게 얼마나 휩쓸리고 있는가? 나는 다름 사람들에게 무슨 일을 해 왔는가?


나는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가? 나는 이기적인 사랑을 구하고 있지는 않는가?


고요한 장소에서 스스로에게 구밈없이 솔직한 질문을 던져보십시오.


어떤 경우에도 사랑으로 대하고 모든 일에서 진실을 발견할 것, 이것이 참된 인생을 사는 법입니다.


사랑이란 적대하지 않고 다투지 않으며 책망하거나 미워하지 않는 것입니다.


흔들림 없이 사랑을 믿으십시오. 사랑이 모든 문제에 종지부를 찍어 줄 것입니다.


죄의식과 후회뿐만 아니라 이 세상 모든 마음의 갈등과 원망을.


더렵혀지지 않은 순수한 마음은 남을 공격할 줄도 미워할 줄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을 사랑스럽게 받아들이는 큰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밀려드는 곤란과 어려움에 마음을 


빼앗기지 마십시오. 남들의 나쁜 점만 눈여겨보아서도 안 됩니다. 희망과 기쁨에만 눈길을 돌리십시오.


그것이 슬픔과 고통, 미움으로부터 진정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머리를 쥐어뜯으며 후회하는 것은 슬픔을 


불러들입니다. 슬픔은 희망 없는 내일을 만들지요. 자신에게나 남에게서 허물만 찾아서 불평하고 한탄함으로써 


흐트러진 마음과 불면의 밤을 불러들입니다. 이런 사실만 이해해도 자기에게나 남에게 저절로 상냥한 웃음을 


건넬 것입니다.








인생에 주어진 의무     _ 헤르만 헤세



인생에 주어진 의무는 다른 아무것도 없다네. 그저 행복하라는 한 가지 의무뿐.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세상에 왔지


그런데도 그 온갖 도덕  온갖 계명을 갖고서도 사람들은 그다지 행복하지 못하다네.


그것은 사람들 스스로 행복을 만들지 않는 까닭, 인간은 선을 행하는 한 누구나 행복에 이르지.


스스로 행복하고 마음속에서 조화를 찾는 한, 그러니까 사랑을 하는 한, 사랑은 유일한 가르침, 


세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단 한나의 교훈이지. 예수도, 부처도, 공자도 그렇게 가르쳤다네.


모든 인간에게 세상에서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그의 가장 깊은 곳 그의 영혼, 그의 사랑하는 능력이라네.


보리죽을 떠먹든 맛있는 빵을 먹든 누더기를 걸치든 보석을 휘감든 사랑하는 능력이 살아있는 한,


세상은 순수한 영혼의화믕을 울렸고 언제나 좋은 세상 옳은 세상이었다네.








누가 주인이 되어야 하나    _ 게이트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걱정과 근심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걱정할 것도 근심할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미혹과 의심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미혹할 것도 의심할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답답함과 혼란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답답할 것도 없고 혼란이랄 것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불안함과  초초잫ㅁ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불안함과 초조함이 사라지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불평과 불만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불평할 것도 불만스러운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욕구와 욕망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욕할 것도 욕망에 빠질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시기와 질투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시기할 것도 질투할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거짓과 진실의 시비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거짓과 진실의 시비가 사라지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의 구속과 속박의 굴레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의 구속과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네


누가 주인이 되어야 하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