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경북 영천 가볼만한 곳
- 조선시대 역사 도서
- 시베리아 문학기행
- 돈 아끼는 방법
- 신규매체
- #마케팅
- 여행에시이
- 웅촌면사무소
- #온라인광고
- 청도 빛축제펜션
- 새로운 광고
- 한경TV광고
- 인생 조언 격언
- 첨성대 최부자집 교리김밥
- 사자성어
- #제주가족여행
- #제주도_가족여행
- 가족여행
- 경주 경주여행 펜션
- 저렴한 광고
- 경주여행 가족여행
- 세종 정조 연산군 광해군
- 왕과 신하들
- 대구 옻골마을
- #제주여행
- 추천도서
- 좋은 글
- #겨울여행
-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 YTN광고
- Today
- Total
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페이스북 관련 용어 정리 본문
제가 페이스북 초보자이다보니 온라인상에서 이야기 나오는 페이스북 관련 단어들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단어들에 대해 온라인과 도서등을 통해 알게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어쩌면 내용 중 일부분이 다를 수도 있지만 초보자의 실수려니 생각하시고 많은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관련 용어
1. 도달 : 어느 정도의 사람들에게 관련 글이 보여졌는가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2. 맞공페 : 서로 비슷한 좋아요 수를 가지고 있는 비슷한 페이지끼리 서로 페이지를 공유해 주는 방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3. 크로스 공유 : 페이스북 페이지 중 페이지 공유만을 위한 페이지가 있다고 합니다. 인원수는 3천~1만명
정도의 페이지로 게시물을 올리지 않고 페이지 공유를 위한 게시물만을 올리는 페이지로
인원수에 상관없이 100~200명 정도의 사람들에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그 노출된 인원들의
페이지 이름과 프로필만을 통해 홍보하는 페이지의 좋아요를 눌러 초기 팬을 형성한다고
합니다. 제가 아직 페이스북 초보라 이 용어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4. 크공페 : 서로 페이지 A와B 두 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A가 실제
이용하는 본 페이지이고 B는 새롭게 생성한 부페이지를 이야기합니다. 정식으로 이용하는 주요
페이지를 성장시킨 후 멀티계정을 통해 페이지를 만들어 공유하는 방식으로 사용하기 위한
페이지만을 뜻한다고 합니다.
5. 망페 : 크공페를 위해 만들어진 페이지이나 게시물을 올려도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는 흔히 말하는
망한 페이지라는 뜻이라 합니다.
6. 활성페 : 게재하는 게시물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이 좋은 페이지를 뜻하며 활성페를 본 페이지로
활용한다고 합니다.
7. 팔로우 : 상대방이 나의 글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놓은 것을 뜻합니다.
8. 선팔/맞팔 : 먼저 팔로우를 시작하거나 서로 팔로우를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9. 좋아요 : 게시물에 대해 동조 또는 찬성 또는 호응의 의미로 사용하는 좋아요버튼 사용을 뜻합니다.
9. 좋아요 작업 : 좋아요 작업에는 2가지의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첫째 서로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주는 것을
말합니다. 둘째 좋아요를 작업해주는 전문가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페이지좋아요를 늘려주는
작업을 의뢰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페이지 좋아요가 많을 경우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가
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10. 품앗이 : 말 그대로 품앗이를 뜻한하는 단어입니다. 내 게시물에 대해 좋아요 또는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
달라고 페이스북 커뮤니티 또는 SNS상 친구들에게 요청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11. 화력이세다 : 팔로워 숫자가 많아 게시물에 대한 파급효과나 전달력이 높은 계정을 듯하는 단어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용어
1. 맞춤타겟팅 : 각종 데이터를 통해 구성된 타겟을 설정하여 광고주가 희망하는 타겟에 대해 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2. 위치기반타겟팅 : 거주지 또는 현재 위치 측정을 기반으로 하여 원하는 위치에 있는 타겟에 대해 광고
집행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3. 연령타겟팅 : 광고 진행을 희망하는 사용자, 가입자의 연령대에 맟줘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4. 성타겟팅 : 여성, 남성을 구분하여 광고 집행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언어타겟팅 : 한글, 중국어, 영어 등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만 광고 노출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6. 상세타겟팅 : 광고 집행시 멀티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람들에게만 광고 노출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7. 연결관계타겟팅 : 페이지, 앱 또는 이벤트와의 연결관계를 기반으로 타겟에 포함하거나 제외하도록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아직 페이스북을 포함한 SNS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고 볼 수는 없지만 경험이 쌓이면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개인적인 소통의 많은 부분이 SNS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입니다. 목소리를
확인할 수 있는 통화는 점점 줄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많은 사람들과 메선저 위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점차 개인적인 공간에만 갇혀 지내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많이 듭니다.
오늘은 통화한 지 오래된 지인들에게 전화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가합니다.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글 오늘의 좋은글 180219 (0) | 2018.02.19 |
---|---|
도서 모멸의 조선사 (0) | 2018.02.18 |
알쏭달쏭 마케팅기법 알아보기 (0) | 2018.02.16 |
온라인광고 광고비 적용 용어 살펴보기 (0) | 2018.02.15 |
도서 '다 그렇게 산대요' (0) | 2018.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