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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TV VOD 광고 소개

쭌이네 빠더 2018. 1. 19. 08:00

온라인 이용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높은 매체 이용률을 보이는 플랫폼은 역시 TV입니다. 




젊은 층을 포함하여 점차 중장년층에서도 온라인 또는 모바일 이용률이 높아지지만


영상시청에 대한 가장 높은 이용 플랫폼은 TV모니터를 통한 시청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이동중 시청이 가능한 모바일이


2015년 기준 25.7%로 점차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참고자료 : 정보통신연구원 이용형태 변화 조사자료 2015)




따라서 첨자 실시간 시청보다 VOD 다시보기 형태의 시청 비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접촉 매체별 노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높은 매체가 모바일로 나타납니다.






케이블TV VOD광고는 아직 거부감이 높지 않으며


2015년 기준 2,020만명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점차 IPTV에게 자리를 내어주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서울, 경기등 수도권 기준


360만(50%)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매체 플랫폼입니다.









케이블TV VOD광고 진행시 장점은



1. 광고 시청 이탈율이 낮아 몰입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 프로그램 시청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시청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2. 실시간 방송 대비 회상률과 재인율이 높습니다.

   - 기존 TV광고보다 갯수가 적어 몰입도가 높습니다.



3. 원하는 시간대는 물론 지역과 프로그램까지 타겟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 광고 솔루션을 통해 세부타켓팅이 가능합니다.





공중파TV보다는 접근성이 낮지만 집행에 대한 효율성을 고려했을 때


고려해볼만한 광고 매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점차 IPTV의 보급률이 높아져 커버리지 축소되고 있어


차후 집행시에는 커버리지에 대한 고려도 필요한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TV프로그램 시청하면서 맥주나 한잔하시는 것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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