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TV 및 라디오 협찬광고 본문

어설픈 광고쟁이의 이야기 사랑방

TV 및 라디오 협찬광고

쭌이네 빠더 2018. 1. 16. 15:39

광고 가능한 매체 중에 가장 파급효과와 전달효과가 높은 매체로


공중파 TV를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파광고를 하려면 광고소재도 제작하여야하고 광고비도 높아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매체입니다.




하지만 좀 더 쉽게 공중파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협찬광고입니다.







방송 협찬광고는 방송 프로그램 안에 브랜드를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프로그램내에서 노출이 되므로 일반적 영상광고에 비해 거부감이 적고


자연스럽게 진행이 가능하므로 친숙하게 접근 가능합니다.




특히 초기 브랜드 런칭시 광고비 부담을 낮추며


브랜드 인지를 위한 매체로 활용시 브랜드 고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확산에 기여합니다.





프로그램별 주요 시청층이 다르므로 원하는 타겟에 맞춰 프로그램을 선정할 수 있어


세부타겟팅도 가능한 매체입니다.


브랜드 인지 및 확산을 위해 활용할 매체로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두번째 매체는 라디오 협찬광고입니다.


라디오 협찬광고의 최대 특징은 생산 제품 또는 판매 제품을 이용한


제품 재구매 및 입소문 마케팅 활용에 좋은 매체입니다.



라디오 매체는 잽핑현상이 낮기 때문에 매체에 대한 집중률이 매우 높아


라디오 협찬광고 진행시 강제적, 반복적 노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라디오협찬은 자사품 협찬이 주를 이루고 있기에


실제 제품을 사용한 후 만족도가 높을 경우 재구매 또는 구전마케팅이


가능하므로 실제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가 높습니다.





광고 진행시 브랜드 인지냐 또는 제품 재구매냐 등


광고 목표에 따라 매체를 선정하여 진행하시면 좀 더 높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TV협찬_기본제안서_0109.pdf

라디오협찬_기본제안서_0109.pdf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