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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설픈 광고쟁이 쭌이네 사랑방 이야기
IPTV SK Smart BIG AD 본문
최근 광고시장 트랜드는 타켓팅과 효율성입니다.
특히 온라인 광고시장의 급성장과 함께 일반 광고시장에서도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IPTV업계에서는 관련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각각 맞는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발된 것으로 가장 유명한 것이 KT의 ARA광고입니다.
그리고 ARA에 대항하여 SK에서 구축된 것이 스마트빅애드입니다.
기본적인 특징은 타겟팅 가구별로 다른 광고가 집행되며, 실제 노출여부를 파악하여 광고비를 청구합니다.
즉 온라인 광고 솔루션을 기본으로 영상광고를 진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광고 개념으로 광고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 공중파광고 기준 SB광고 시간에 광고가 집행됩니다.
그리고 효율적 광고 집행을 위한 PIN-POINT 타켓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몇가지 실제적인 예를 살펴보면
지역타겟팅 : 우편번호 권역 수준의 지역 타겟팅
채널시간 타겟팅 : 채널 및 시간 제한 광고
시청이력 분석 타겟팅 : 기존 시청이력을 분석하여 타겟팅화
위와 같이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므로 목표 타겟에게 집중하여
광고 집행이 가능하므로 광고비 로스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광고비를 중도이탈 없이 광고 노출이 완료되었을 때에만 광고비 과금을 진행하는
효율적인 과금 방식으로 실제 노출수에 기반하여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실시간으로 실제 분석 또는 실제 노출 데이터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하므로
집행내역에 대한 확실한 피드백도 가능한 광고 솔루션입니다.
온라인 광고 집행에서는 이미 자리 잡은 형태의 과금 및 광고 형태이지만
IPTV에도 시스템이 구축되어 Real-Data에 따른 광고 집행이 가능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얼마 안있어 공중파나 종편 CATV에서도 바로 Real-Data 확인 가능한
솔루션이 개발되지 않을까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ㅋㅋ
점점 디지털 데이터화 하는 세상에서 광고는 어떻게 변해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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